 Apple Lover Developer & Artist

영속적인 디자인에 현대의 공감을 채워넣는 공방입니다

 Apple/Apple Dev Documents

[HIG] 공식문서 씹어먹기: App Architecture - Launching

singularis7 2021. 10. 16. 00:02
반응형

Launching

  • launch 될 때의 경험은 사람들이 당신의 앱에 대한 느낌에 대하여 중대한 영향을 준다.
  • 사람들이 사용하는 장치 혹은 당신의 앱이 마지막으로 실행된 때에서 얼마나 지났는지와 관계없이
  • launch 경험은 빠르고 끊임없다.

launch 화면을 제공하세요!

  • 시스템은 lauch 화면을 앱이 시작되는 순간에 보여준 후에 빠르게 앱의 첫번째 화면으로 전환시킨다.
  • launch 화면의 기능은 초기 컨텐츠가 로드될 때 사람들에게 앱이 빠르고 responsive 하다는 인상을 주기 위함이다.
  • lauch 화면과 끊임없는 전환을 보장하기위해 앱의 첫화면과 유사하지 않고 주의를 끌지 않는 단순한 화면을 디자인 해야한다.

적절한 방향으로 launch 하세요!

  • App이 가로 및 세로 모드를 모두 지원하면 장치의 현재 방향에 따라 실행된다.
  • 앱이 두 방향 중 하나만 지원한다면 해당 방향으로 launch 되어야 하며 필요한 경우 장치의 방향을 바꿀 수 있도록 한다.

설정 정보를 우선적으로 물어보지 말아주세요!

  • 사람들은 앱이 단지 동작하는 것만을 기대한다.
  • 다수를 위해 앱을 설계하고 별도의 다른 설정 원하는 소수의 사용자가 설정을 조절하도록 설계한다.
  • 가능한 장치 설정, 기본값, iCloud 설정 동기화를 통해 설정 정보를 얻는다.

인앱 라이선스 계약 및 면책 조항을 표시하지 말아주세요!

  • AppStore에 계약 및 면책 조항을 표시하여 사람들이 앱을 다운로드하기 전에 읽을 수 있도록 한다
  • 앱이 이와 같은 사안을 표시해야하는 경우 사용자 경험을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포함시켜야 한다.

앱이 다시 시작되면 이전 상태를 복원합니다.

  • 앱이 중단된 후 다시 실행되었을 때 중단된 부분부터 지속할 수 있도록 앱의 상태를 유지하다가 복원한다.

사람들에게 앱을 너무 빨리, 자주 평가하도록 요청하지 말아주세요.

  • 앱을 사용하는 동안 사람들에게 너무 자주 평가를 요청하면 유용한 피드백의 양이 줄어들 수 있다.
  • 좋은 피드백을 받기 위해서 충분한 시간을 제공하는 것이 좋다.
  • 사용자에게 앱 평가를 강요하지 말아주세요.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