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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verview
- 이 과정에는 iOS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방법에 관하여 학습합니다.
- 전제 조건으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친숙해야 합니다.
- 상업적인 개발 플랫폼에는 데이터베이스, 그래픽스, 멀티미디어, 멀티스레딩, 애니메이션, 네트워크와 같은 CS 컨셉이 사용됩니다.
- 아래쪽에 위치한 layer 의 경우 하드웨어에 가까우며 위쪽으로 올라갈수록 사용자에게 가까워진다.
- iOS는 BSD 변형 Unix 기반의 운영체제이다.
- Core OS 계층에서 발생하는 대다수의 작업은 C로 이뤄지며 이 강의에서는 다루지 않는다.
- Core Service 계층은 객체지향적으로 구현된 계층이다.
- 휴대폰의 위치, 방향, 파일시스템에서 파일에 접근할 때 이 계층을 사용한다.
- 본래 아이폰은 아이팟으로 부터 탄생했다.
- 오디오, 비디오, 이미지 같은 것들이 미디어 계층에서 처리된다.
- Cocoa Touch 계층은 UI 계층이다.
- MapKit과 같이 추가하기만하면 맵의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가 있다.
- 외에도 다양한 UI 요소가 함께 존재한다.
- 도구로 Xcode 와 Instrument 를 사용하며 언어로 Swift 를 사용한다.
- 프레임워크는 객체들의 컬렉션인데 이번 강좌에서는 Foundation 과 UIKit 을 사용한다.
- 디자인 전략으로 MVC 패턴을 배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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